김포 하네다(도쿄) 항공편 노선 2년 3개월만에 재개
본문 바로가기
일상, 관심거리

김포 하네다(도쿄) 항공편 노선 2년 3개월만에 재개

by 분당미래소년 2022. 6. 30.
반응형

김포 하네다(도쿄) 항공편 노선 2년 3개월만에 재개 

출처 : YTN 유튜브

2년 3개월만에 김포와 하네다를 이어주는 항공편이 재개 되었습니다. 다시 운행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뉴스를 보고 있는, 현재 날짜로 2022년 6월 29일부터 입니다.

 

벌써, 오전 8시 40분에 아시아나 항공편인 OZ1085편이 김포에서 하네다공항까지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오전 9시에는 대한항공 항공편인 KE707편이 김포에서 하네다공항까지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출처 : YTN 유튜브

▶ 왜 중단되었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3월을 마지막으로 잠정 중단이 되버린 노선입니다. 

한국도 코로나19로 자가격리 4단계까지 시행하고, 해외입국자들은 무조건 자가격리 시키고  검사 후 음성일 경우에만 거동을 허락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도 해외입국자나 관광객들을 자가격리 시키며 음성확인을 받은 후에야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김포와 하네다 공항이 중단되었지만, 서울과 도쿄를 이어주는 또 다른 노선인 인천-나리타 항공편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서울과 도쿄를 이어주는 김포와 하네다 공항 노선이 인천-나리타 공항보다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출처 : YTN 유튜브

 

▶ 왜 김포-하네다 공항이 인기가 많을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리타 공항보다 하네다 공항이 수도 도심과의 접근성이 훨씬 편리하다는 이유입니다.

나리타와 하네다는 둘다 도쿄에 위치하고 있는 공항이지만,

성수기에 이용하는 비율이 98%에 달하는 만큼, 김포-하네다 항공편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데는 언제나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 비율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정규항공편이 21회나 될 정도로 사용하는 비율이 대단했습니다.

출처 : YTN 유튜브

 

▶ 앞으로의 항공편 운행 계획

6월 29일을 시점으로 다시 재개된 김포-하네다 항공편은 점차 횟수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2019년의 분위기를 되살려 앞으로는 주 8회 왕복운항을 하기로 한국정부와 일본정부는 합의를 했습니다.

 

비즈니스 편뿐 아니라, 관광의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노선이 재개됨으로써 한일간의 인적 교류가 활성화 될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출처 : YTN 유튜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