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제조사인 마세라티에서 생산하는 후륜 기반의 고성능 스포츠 대형 세단입니다. 대형 세단이라는 이름에 맞게 경쟁 차량들도 벤츠의 S클래스, BMW의 7 시리즈 등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마세라티에서도 럭셔리하고 고급스럽게 만든 모델인 것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5세대와 다르게 6세대는 AWD 모델도 있고, 스포틱 한 느낌보다는 럭셔리하고 안정감 있는 방향으로 콘셉트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마세라티하면 배기음을 따라올 브랜드가 없다고 소문이 날정도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감이 있었는데, 6세대가 지향하는 컴포트 하고 럭셔리함의 방향과는 맞지 않는다는 평도 많습니다. 뒷좌석에서 배기음은 걸리적거리는 소음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벤츠나 BMW도 대형세단의 엔진은 48v 하이브리드나 정숙함과 조용함을 추세로 내놓고 있는데, 콰트로포르테만은 엔진의 배기음을 그대로 살려 출시하고 있는 게 틈새시장을 잘 노렸다고 판단이 될지 의문입니다.
마세라티의 자존심, 콰트로 포르테 자세히 알아보기
엔진과 미션
V6엔진은 기블리와 엔진을 공유하면서 세팅값을 다르게 해 출시되고, 최상등급인 트로페오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텔란티스 라는 그룹에 속해 있는 마세라티는 페라리와 엔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페라리도 스텔란티스 그룹의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580마력까지 출력하는 V8 3.8 엔진이 페라리보다 먼저 탑재해 출시되었고 콰트로포르테 역사상 처음으로 Q4(AWD) 트림도 추가되었습니다.
미션은 ZF사의 8단 자동을 장착합니다. ZF사의 명성 답게 콰트로포르테의 엔진 파워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어 변경과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장합니다. 장거리 고속 주행에서는 가장 높은 기어 단계인 7단과 8단에서 연료 소비는 감소시키고 주행감을 더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옵션 사양
Q4 인텔리전스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은 이름답게 AWD를 의미합니다. 불안정한 노면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유지합니다. 마세라티에서 직접 개발한 알고리즘이 바퀴의 회전력, 조향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서 바퀴의 접지력 필요한 순간을 잡아 계산하여 구동력을 분배합니다.
Air Quality sensor,
쉽게 말해 공기청정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오염된 공기와 유해 가스가 실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센서가 외부오염도를 측정해 조절해줍니다.
Power Sunroof는 틴트 된 안전 유리를 사용합니다. 선루프까지 썬팅할 필요가 없이,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썬팅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MIA(Maserati Intelligent Assistant)는 안드로이드 오토 모티브의 구동체계로 운전자에게 개별화된 유저 경험을 제공합니다. 10.1인치의 프레임리스 터치 스크린에 신형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
자율주행 2레벨 시스템을 탑재하여 운전자에게 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Highway Assist System(HAS)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를 동시에 작동시킵니다.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주행하는 경우에 조향, 가속, 제동을 동시에 컨트롤하며 반자율 주행 2 레벨을 가동합니다.
Lane Keeping Assist(LKA)는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시스템으로 센서가 차선을 인식하고 핸들에 개입하여 운전자를 도와주는 안전 운전 장치입니다.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은 고속도로나 전용도로 주행 시, 룸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가 전방 차선을 주시하여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방향지시등이 켜졌을 경우엔 개입하지 않습니다.
Active Blind Spot Assist는 한국말로 사각지대 모니터링입니다. 운전하면서 사이드 미러로 안 보이는 부분을 센서로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스탑 앤 고(Stop and Go),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Forward Collision Warning Plus), 후방 교차 충돌 방지(Rear Cross Path Function), 전후방 주차 센서(Front and Rear Parking Sensor and Reversing Camera),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를 보조합니다.
2022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가격
GT 1억 6970 만원
모데나 Q4 2억 1590 만원
트로페오 2억 9200 만원
2022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제원
전장 | 5265mm |
전폭 | 1950mm |
전고 | 1485mm |
휠베이스(축거) | 3170mm |
2022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연비
타이어 | 엔진 타입 | 미션 | 도심 | 고속 | 복합 | |
GT | 19-20인치 | V6 트윈터보 | ZF 8단 | 6.4km/l | 9.1km/l | 7.4km/l |
Modena Q4 | 20인치 | 5.7km/l | 8.0km/l | 6.5km/l | ||
Trofeo | 21인치 | V8 트윈터보 | 5.5km/l | 6.8km/l | 6.0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기타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DS 4 크로스백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0) | 2022.07.13 |
---|---|
2022 르노 XM3(아르카나)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12 |
2023 르노(Renault) SUV QM6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05 |
2022 마세라티 기블리 (Ghibli)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6.13 |
2022 르노(renault) 마스터 밴(van)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0) | 2022.06.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