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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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독일 Germany

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by 분당미래소년 2022.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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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럭셔리 세단의 끝판왕,

교과서인 마이바흐 S 클래스가

세대변경을 하면서 S580을 내놓고,

 

1년즘 다되어갈 시기에 S680도 내놓았습니다.

항상 그랬듯 마이바흐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 트림인 S680입니다.

 

S580 마이바흐는

S클래스 580엔진을 공유하지만,

S 680은 그렇지 않습니다.

 

M279인 6.0L V12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게 됩니다.

이 엔진도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가는데

시동을 걸때의 6.0L V12기통

바이터보의 엔진소리는 어떻게

표현해놓았을지 궁금하네요.

 

S580은 48V 모터로 걸기때문에

엔진소리가 그리워지긴 합니다.

 

S580과 다르게 S680 옆면에

V12라는 레터링이 새겨집니다.

S580은 4MATIC이 새겨져있습니다.

전방의 범퍼와 하부 흡기구가

크롬 메쉬로 바뀝니다.

가격은 3억 7360 만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작년에 출시되었던 S580은

1천만원이 더 높은 2억 7160 만원으로

판매 중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2억 6060만원이었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1세대와는 달리

S680은 후륜구동의 시스템을 버리고

4륜구동으로 바뀝니다.

 

1세대 S600, S650은 똑같은

6.0L V12기통 바이터보였지만

항상 후륜구동을

유지해 왔었습니다.

2세대로 오면서 S680이 4륜구동으로

전환된 이유는 최대 10도나 조향각을 주는

'리어액슬 스티어링' 때문이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뒷바퀴까지 조향각을 주려면 당연히

앞에 있는 엔진에게서

힘을 받는 무언가는 필요할테니 말이죠.

60km/h 이하에서는 앞바퀴와 반대방향,

이상에서는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을 주어 운전자에게

좀 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세단중에서도 가장 긴 5468mm

가지고 있는 차이기에,

유턴이나 회전을 할때나, 주차를 하려고 할 때

상당히 큰 효과를 불러옵니다.

추가로

4MATIC Fully variable all whell drive

(4메틱 완전 가변형 올휠드라이드)는

모든 바퀴에 항상 맞물려 ESP 와

통합되어 코너와 미끄러운 길에서도

최대의 효율성으로 운전자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통합 4륜 전자식 트랙션 시스템(4-ETS)도

바퀴의 미끄러짐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응답하여 최상의 그립을 휠에

전달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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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상위

트림답게,

내관사양도 다양합니다.

안전사양부터 편의사양까지

운전자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12.8인치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자동차의 현상황과 컨텐츠들을

운전자에게 보여주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복잡한 교통상황에서도

목적지로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합니다.

 

개인 노트북에 로그인하듯

지문 스캐너 도 탑재됩니다.

지문인식으로 차량에 등록된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운전자를 빠르게 식별해

개인설정된 시트부터, 항목, 통화목록,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이 반응합니다. 

 

안전시스템으로

운전자를 보호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입니다.

속도 조정, 조향 제어 및

차간 거리 유지 등

상황에 따라 적합하게 적용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운전자에게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등

주변을 기록하는 다양한 센서가

차량에 장착되며 각각의 정보는

지능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필요한 시점에

주행보조 기능으로

발휘하게 됩니다.

국내의 마이바흐 차주들은

이 센서들이 너무 민감해서 끄고

다닌다는 말도 있더라고요.

너무 쓸데없이 급정거를

하는 느낌이랍니다.

근데 서울이나 복잡한 한국 교통상황에선

어쩔수 없을듯 하네요.

 

원격 주차 패키지는 전면 및

후면 범퍼에 포함된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360도 카메라 모니터링,

액티브 주차 지원을 통해 차량외부에서

모든 주차 절차를 지켜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조향하여

주차 및 출차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국내에서는

아직 통과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 안에서 자동 평행 주차를 해준다던가,

파킹자리를 감지하여 설정해놓으면 주차를

대신 해준다던지로 알고있습니다.

 

▶ 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가격

마이바흐 S680 4MATIC

3억 7360 만원

 

'Edition 100'모델은 이미 포스팅한바 있어 링크 남겨놓았습니다.

 

100대 생산 한정 벤츠 S 클래스, GLS 클래스 마이바흐 100 에디션 가격 미정

100대 생산 한정 벤츠 S 클래스, GLS 클래스 마이바흐 100 에디션 w223 S 클래스가 나오면서, 최상위버전인 마이바흐도 w223 바디를 입고 나왔는데요. 마이바흐가 100주년 기념으로 에디션을 출시하고

bundangboy.tistory.com

 

 

▶ 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제원

출처 : Benz usa

 

전장 : 215.3인치 (5468mm)

전폭 : 83인치 (2108mm)

전고 : 59.4인치 (1508mm)

휠베이스 : 133.7인치 (3395mm)

 

▶ 2022 벤츠 마이바흐 S680 4MATIC 연비

6.0L V12 바이터보 / AWD / 9단 자동 / 20인치

복합 : 14.3 l/10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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