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국산차 Korea

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by 분당미래소년 2022. 6. 15.
반응형

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2022년 6월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7월에 출시예정인 쌍용자동차
토레스(Torres)입니다.

축구선수가 떠오르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같은 철자인 토레스 맞습니다.

현대자동차 기준으로 투싼보다 크고,
싼타페보단 작은 사이즈인, 준중형에 가까운 중형 SUV 입니다.

2011년 카이런 단종 이후로 코란도와
렉스턴 사이의 모델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란도 1세대의 모습이 그려지긴 했지만,
코란도는 코란도대로 개발을 하고
'토레스'라는 이름으로 새로 출시가 되는 모델입니다.

무쏘 라는 차명을 다시 출시하는것도
괜찮은 아이디어 같은데,
무쏘는 이미 해외에서 렉스턴의 수출 이름이라고 하네요.

기존 쌍용차들과는 다르게,
그릴이 세로 형식으로 바뀐점과
후면의 볼록 튀어나온 방패같은 모양의 디자인 그리고 쌍용의 로고를 떼고
나오는 점도 상당히 이목이 끌립니다.

안어울린다는게 아니라,
이 차의 디자인상 없는게
신의 한수 였다라고 할 정도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인테리어의 디자인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원터치로 꼭 필요한부분 외에는 물리적버튼을 없애고 터치로 바뀌었습니다.

아쉬운점은,
HUD나 차량주변을 보는 어라운드뷰 가 빠져있다는 점입니다.

나중에 페이스리프트나 연식이 올라갈 수록 추가로 탑재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오토나 애플카플레이가 지원이 안된다고 하는데, 요즘은 블루투스로도 음악들 많이 들으니까 딱히 불필요한 요소라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 쌍용자동차

아직 정식 카탈로그나 세세한 설명이 없어서 보이진 않지만,
엔진개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지 않는 쌍용자동차로 보자면

가격표에 나와있는 '친환경 GDi 터보 엔진'
티볼리와 코란도에 들어가는
1.5 GDi 터보 엔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미션도 AISIN(아이신) 6단을 쓰는것도 티볼리와 똑같습니다.

속은 같고 겉은 다르게 만든 격이 아닐까 하는데,
제네시스 GV70과 현대기아자동차의 쏘렌토,
싼타페가 엔진은 2.5 터보엔진이지만
출력비만 다르게 해서 내놓는것과
같은 상황이라고 표현 할 수 있겠네요.

토레스와 티볼리도 가격만 다르지, 속은 똑같다라는 말입니다.
GV70도 쏘렌토,싼타페와 비교해 훨씬 비쌉니다.

출처 : 쌍용자동차 유튜브



반응형


▶ 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가격


4WD +200만원

T5
2690~2740 만원


T7
2990 ~ 3040 만원

728x90

▶ 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제원

전장 : 4700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휠베이스 : 2680mm

실제 사이즈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2022 쌍용자동차 토레스 (Torres) 연비

친환경 GDi 터보 엔진(1.5 터보 엔진 예상) / 6단 / 17-18인치

연비 정보 없음
엔진과 미션이 티볼리와 같다는 점에서
티볼리의 연비를 살펴보면 언뜻 예상은 할 수 있습니다.

티볼리 연비
도심 : 10.6km/l
고속 : 13.5km/l
복합 : 11.8km/l

(7월 2일 최종 수정, 토레스 연비 나왔습니다)
2WD
도심 : 10.2km/l
고속 : 12.5km/l
복합 : 11.2km/l

4WD
도심 : 9.3km/l
고속 : 11.4km/l
복합 : 10.2k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