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포르쉐 911 GT3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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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포르쉐 911 GT3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by 분당미래소년 2022.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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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포르쉐 911 GT3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21년 2월 16일 포르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최초 공개 되었습니다.

RR 방식의 엔진위치와 수평대향(F6)의 엔진형식으로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합니다. 

엔진의 연소에 필요한 공기를 주입하는 스로틀 밸브가 중앙에 하나 있는 대신에, 6개의 개별 밸브를 사용하여 각 실린더에 하나씩 배치합니다. 이러한 방식이 고속에서 반응성, 제어 가능성 및 가스 처리량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미션은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PDK(듀어클러치)를 사용합니다.

RR 방식의 엔진위치와 제로백은 3.4초, 이백은 10.8이고, 최고속도는 318km/h까지 끌어내는 무시무시한 괴물인데,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운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문을 가질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뒤에 무게 중심을 두고 빠르게 간다면 당연히 앞이 들리게 마련이죠. 리어카를 상상해도 충분히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근데 포르쉐 GT3은 기존의 맥퍼슨 스트럿에서 처음으로 더블위시본으로 장착하여 RR 엔진위치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911 RSR을 그대로 계승한것입니다. 이는 향상된 코너링 안정성과 즉각적인 스티어링 반응을 제공하게 됩니다. 심지어 스포츠 설정이 포함된 후륜조향 기능(리어액슬 스티어링)도 GT3에 적용이 됩니다. 

단 1g이라도 낮추기 위해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만든 경량 부품의 비율을 다시 한번 늘리면서 안전성은 유지하고 모터스포츠의 민첩성을 향상 시킵니다. 그 CFRP로 만든 프론트 보닛과 리어 윙이 해당됩니다.

 

GT3의 새로운 점은 사이드 윈도우와 리어 스크린에 경량 유리를 사용했습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팬션 매니지먼트(PASM),

도로 조건과 주행 스타일에 따라 각 휠의 댐핑강도를 능동적으로 제어하고, 

포르세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다이내믹 주행 성능이 제한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안전성을 유지해주는 제어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7단 PDK와 함계 제공되는 이 시스템은 완전 가변식 토크 배분이 적용된,

전자 제어식 및 완전 가변식 리어 디퍼렌셜 록으로 작동합니다.

하중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코너링하거나 차로를 변경할 떄 견인력과 역동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안전성도 강화됩니다.

 

 

7단 PDK(듀얼클러치)는 변속은 짧고 정확하게 이루게 해줍니다. 

GT3의 새로운 기능은 역동적인 다운시프트 시의 기어 선택입니다. 운전자가 코너 진입 전 제동할 때, 정확한 엔진 회전수에 도달하기전에 기어시프트 패들을 당기면 PDK는 이 기어 변속을 '기억'하고 최적의 엔진 회전수에 도달하자마자 자동으로 변속을 합니다.

▶ 2022 포르쉐 911 GT3 가격

911 GT3 

2억 2000만원

 

▶ 2022 포르쉐 911 GT3 제원

전장 : 4575mm

전폭 : 1850mm

전고 : 1290mm

휠베이스 : 2450mm

 

▶ 2022 포르쉐 911 GT3 연비

4.0L F6(수평대향) 엔진 / DCT 7단 / 20-21"타이어

도심 : 5.9km/ℓ

고속 : 7.3km/ℓ

복합 : 6.5km/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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