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빅(Civic)에 이어 북미에서 스테디셀러인 혼다의 어코드(Accord)가 23년형 11세대 풀체인지로 드디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북미사이트에서는 사전계약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각 트림의 가격까지 공개되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미국과 해외시장을 상대로 토요타의 캠리와 중형 세단 경쟁상대로 있는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와 여러 트림을 나뉘어도 캠리와 꾸준하게 성장해 오던 어코드를 북미 사이트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2023 혼다 어코드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시빅이 몸집만 키웠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외관과 내관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헤드라이트와 LED주간등이 들어오는 위치까지 그리고 전면부의 그릴까지도 다를 게 없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혼다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입어 CR-V와 Pilot이 연상케 되는 디자인입니다. 굉장히 차분해지고 심플한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내관도 굉장히 단순화 하여 필요한 버튼과 원터치 버튼이 사용될 곳은 그대로 놔두고 심플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어레버가 버튼식에서 봉타입으로 돌아왔습니다.
엔진과 미션
시빅과 마찬가지로 Sport와 EX 그리고 Touring으로 나뉘는데 시빅에는 없는 하이브리드(hybrid) 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히 표로 만들어보자면
구분 | 모델 | 엔진 |
내연기관 | LX | 1.5L 직렬4기통 터보 |
EX | ||
하이브리드 | Sport Hybrid | 2.0L 직렬 4기통 |
EX-L Hybrid | ||
Sport-L Hybrid | ||
Touring Hybrid |
내연기관인 LX와 EX는 CVT미션이 결합되어 192PS를 출력해 내고 하이브리드인 Sport, EX-L, Sport-L, Touring은 eCVT가 결합되고 2개의 전기모터가 하이브리드 역할을 하게 되어 204PS를 출력해 냅니다.
11세대 시빅과 플랫폼을 공유하며 멤버 브레이스를 넣어 섀시의 강성을 강화하고 전륜 댐퍼 마운트 베어링, 볼 조인트가 포함된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승차감과 핸들링 향상되었습니다.(출처:나무위키)
안전 및 편의 사양
혼다 센싱(Honda Sensing)으로 어코드에 탑승하는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혼다 센싱은 혼다의 대표적인 안전 시스템으로 운전을 더 쉽게 운전자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필요시에는 핸들과 제동까지 개입하며 운전자를 보조하는 역할입니다. 대표적으로 충돌 완화 제동 시스템(CMBS), 차선 이탈 방지(RDMS),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저속포함), 차선 유지 보조(LKAS with Traffic Jam Assist), 도로 표지 인식 등이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내연기관에는 7인치 터치 스크린이 하이브리드에는 12.3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하이브리드에만 가능합니다. 내연기관에는 유선으로 연결가능합니다. 구글 빌트인은 투어링(Touring) 트림에만 탑재됩니다.
구글 빌트인은 구글 맵과 구글 플레이 등이 포함되어 구글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건데 아무래도 국내에는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크겠죠? 국내에는 이미 카카오와 티맵 그리고 다양한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는 22년 어코드처럼 하이브리드 투어링 모델과 내연기관 EX가 들어올 확률이 클 것 같습니다.
가격, 제원, 연비
가격(달러), 제원(인치:inch) 그리고 연비(MPG)는 환산하여 기재했습니다. 북미사이트 기준입니다.
가격 (price)
구분 | 모델 | 가격 (23-01-25, 환율1달러=1233원) |
내연기관 | LX | 27295달러 (약 3366만원) |
EX | 29610달러 (약 3653만원) | |
하이브리드 | Sport Hybrid | 31895달러 (약 3935만원) |
EX-L | 33540달러 (약 4153만원) | |
Sport-L | 33875달러 (약 4179만원) | |
Touring | 37890달러 (약 4675만원) |
제원 (Dimensions)
전장 | 195.7in (4970mm) |
전폭 | 73.3in (1861mm) |
전고 | 57.1in (1450mm) |
휠베이스 | 111.4in (2829mm) |
연비 (Fuel Consumption)
신기하게 하이브리드는 고속 연비가 더 안 좋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다른 개념인지 의문이 드는 점이네요. 나중에 한번 조사해 보고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모델 | 도심 | 고속 | 복합 |
내연기관(LX, EX) | 29MPG (12.3km/L) | 37MPG (15.7km/L) | 32MPG (13.6km/L) |
하이브리드 (Sport, Sport-L, Touring) |
46MPG (19.5km/L) | 41MPG (17.4km/L) | 44MPG (18.7km/L) |
EX-L 하이브리드 | 51MPG (21.6km/L) | 44MPG (18.7km/L) | 48MPG (20.4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일본 JAP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혼다 CR-V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0) | 2023.10.24 |
---|---|
2023 혼다(honda) e 전기차 국내에 들어올까?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2.18 |
2023 혼다 시빅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는?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1.25 |
2023 토요타 하이랜더(하이브리드 포함), 라브4보다 큰 SUV 국내 출시 된다! 가격 제원 연비 (2) | 2023.01.07 |
2023 토요타 알파드 럭셔리 미니밴, 드디어 국내 출시한다! 카니발, V클래스와 비교해본다면?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