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를 맞이하고 있는 렉서스 NX350h입니다. 450h+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입니다. 안전성과 프리미엄성을 갖춘 NX350h의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2024년식 NX350h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렉서스NX350h 자세히 알아보기
TNGA-K의 플랫폼을 적용해 이전 세대에 비해 휠베이스가 증가했습니다. 내부공간이 넓어졌다는 얘기죠.
2세대 NX는 주간등과 헤드라이트가 합쳐졌습니다. 주간등이 마치 눈썹처럼 상단에 위치해 있고 더 세련된 모습으로 디자인을 가져왔네요.
토요타의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파워트레인의 가속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공인 연비도 대폭 상승하며 ADAS의 성능도 대폭 좋아졌습니다.
기존보다 더 커진 14인치 터치스크린과 전자식 기어봉이 장착됩니다.
NX350h에는 10인치 HUD와 파노라마 선루프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럭셔리 트림이 존재합니다. 450h+와 Fsport에는 기본탑재입니다.
전자식 사륜구동(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눈길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게 합니다.
전후륜 출력 분배가 100:0, 20:80사이에서 정밀하게 조절되어 코너링시나 가속에서도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엔진과 미션
2.5L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가 결합하고 후륜에 전기모터 추가로 AWD를 구현합니다. 미션은 e-CVT입니다.
안전 사양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Lexus Safety System+)인, LSS+는 PCS(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DRCC, LTA(차선 추적 어시스트), AHS(AHB)의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됩니다.
9개의 에어백도 포함됩니다.
NX350h vs GV70
둘의 인포테이먼트, 내장사양 및 편의 사양은 상당히 비슷합니다. 핸드폰과 연동되어 사용하는 플랫폼까지도 비슷합니다. 4륜구동으로 전륜후륜의 동력 배분(AWD 기준)과 2.5L엔진을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요.
당연히 연비쪽에서는 렉서스가 더 한수위를 독점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이브리드의 시스템은 무시하지 못할테니까요.
하지만 HUD나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하려고 럭셔리 트림을 선택한다면 가격은 7,630만원까지 올라갑니다. 7600만원의 GV70이라면 더 많은 편의사양 옵션을 넣을 수도 있을테고요.
좀 더 세밀하게 비교해봐야 둘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것 같지만, 큰 차이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국산의 이점이라는 게 있을수도 있고요.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프리미엄 | 6,670만원 |
럭셔리 | 7,630만원 |
제원 (Dimensions)
전장 | 4,660mm |
전폭 | 1,865mm |
전고 | 1,670mm |
휠베이스 | 2,690mm |
연비 (Fuel Consumption)
구분 | 도심 | 고속 | 복합 |
L4 2.5L 하이브리드 | 14.3km/L | 13.6km/L | 14.0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일본 JAP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토요타 크라운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5.01 |
---|---|
렉서스RX350h 2024년 가격 제원 연비, 하이브리드 인기 실감 (ALA10/ALH10) (0) | 2024.03.09 |
2024 어큐라(ACURA) TLX 국내 출시 가능성? 가격 제원 연비 (1) | 2024.02.13 |
2024 혼다 11세대 어코드(하이브리드 포함) 가격 제원 연비, 2월 대폭 프로모션까지 (0) | 2024.02.08 |
2024 혼다 WR-V 공개, 한국 출시 예정일은?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2.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