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의 첫 번째 전기차는 SUV
본문 바로가기
Car 지식/자동차 뉴스

벤틀리의 첫 번째 전기차는 SUV

by 분당미래소년 2024. 11. 14.
반응형

우연히 해외 기사에서 벤틀리의 첫 번째 전기차에 대한 글을 읽게되었습니다. 사실 세계 3대 명차라고 불리는 롤스로이스와 마이바흐는 전기차가 있는데 벤틀리는 왜 만들지 않을까? 이 기사에서 그 시점을 알게되었습니다.

벤틀리, 2026년 첫 전기차 출시 확정했지만

벤틀리는 2035년 전기차 전용으로 전화하는 Beyond100+ 전략을 발표했지만, 그 때까지 매년 새로운 전기차 또는 PHEV를 출시한다 했습니다.

벤틀리는 벤테이가보다 작고 '최초의 진정한 럭셔리 도심형 SUV'를 출시 할 예정입니다.

올 여름 W12 엔진의 단종으로 현재 V6 및 V8 차량만 판매하고 있는 벤틀리는 2030년부터 2035년까지 전기로만 운행하겠다는 계획도 미뤘습니다.

반응형

오늘날의 벤테이가와 비슷한 형태의 실루엣을 선보이며 Beyond100+를 발표했는데요.

더 낮고 펜더 숄더가 더 곡선이며 D 필러 하단에서 더 뚜렷한 플릭이 있는 SUV의 프로파일 뷰가 나와 있습니다.

벤틀리 CEO는 언론에서 벤테이가 표준형 5.1m 보다 작은 5m가 될 것으로 말했습니다.

벤틀리를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던 고객들을 목표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는 아직 침체기를 겪고 있기에 다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가 내는 주행 소리를 합성음이 아닌 새로운 사운드 트랙을 생성하는 방법을 고안했으며 현재 자동차 업계에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기술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모델의 전기차와 내연기관 버전을 절대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반응형

2026년부터 2035년까지 매년 새로운 전기차와 PHEV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원래 벤틀리는 2020년에 2030년에 전기차만 생산한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Beyond100+ 프로그램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를 고려하여 조정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벤틀리는 현재 플라잉스퍼와 컨티넨탈에 장착된 전기 보조 V8과 같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도 집중할 것입니다. 하지만 내년에 출시될 벤테이가 버전을 시작으로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새로운 변형 모델과 스페셜 모델도 출시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