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Toyata) 크라운 5045만원부터 국내 출시 될듯? 가격 제원 연비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일본 JAPAN

토요타(Toyata) 크라운 5045만원부터 국내 출시 될듯? 가격 제원 연비

by 분당미래소년 2023. 1. 1.
반응형

토요타의 준대형 위치에 있는 아발론을 대신 할 위치로 크라운의 인기가 상승중입니다. 이미 북미시장에서는 출시가 되었고 국내에도 23년형 상반기에 들어온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토요타에서 발표한 크라운은 세단, 크로스오버, SUV 그리고 해치백 형태로 발표했습니다. 토요타의 준대형 사이즈이니 만큼, 국내차로 생각해보면 그랜저가 크로스오버, SUV 그리고 해치백 형태로 출시가 되는 말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16세대나 꾸준히 생산해온 되는 크라운의 매니아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 북미사이트 기준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토요타크라운
2023-토요타크라운-후면

2023 토요타 크라운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개인적으로 23년형 프리우스와 bz4x상당히 닮았다고 봅니다. 헤드라이트의 디자인과 그릴로 연결되는 라인이 비슷합니다. 앞으로 나올 토요타의 패밀리룩이 이렇게 될거라고 예상이 되네요. 렉서스 ES300h에 들어가는 TNGA-K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투톤의 컬러 옵션도 존재합니다. 현재 출시되어있는 크로스오버 형태는 선의 마감과 측면에서 볼 때 느껴지는 부드러운 선이 날렵함을 증명하듯 보입니다. 세단보다는 높고 SUV보다는 낮은 후미가 절묘하네요.

2023-토요타크라운-디스플레이

반응형

곡선을 강조하면서도 직선의 디자인이 잘 어우러진 느낌으로 루프와 후미부분을 용도에 맞게 늘리고 잘라 4개 트림(세단, 크로스오버, SUV, 해치백)으로 표현해냈습니다. 북미시장과 중국시장을 겨냥하여 4개 트림을 만들었다는 계획도 있네요.

반응형

엔진과 미션

현재 공개된 크로스오버 형태로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2개트림으로 나뉩니다. XLE와 리미티드(Limited)는 2.5L 엔진(236PS)에 모터 2개(앞:118PS, 뒤:54PS)가 들어가고 미션은 e-CVT, 최상위 트림인 플라티늄(Platinum)에는 하이브리드 맥스(Hybrid Max)라는 이름하에 2.4L 터보 엔진(340PS)에 모터 2개(앞:81PS, 뒤:79PS)와 다이렉트 시프트 6단 미션이 장착됩니다. 3트림 모두 AWD 구동방식을 사용합니다. 정리해보자면,

2023-토요타크라운-하이브리드

트림 엔진 구동방식
XLE 2.4L 하이브리드 AWD
리미티드(Limited)
플라티늄(Platinum) 2.5L 하이브리드 맥스
반응형

안전 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 3.0이 탑재됩니다. 이 안에는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PCS w/PD), 전속 범위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조향 보조 장치가 있는 차선 이탈 경고(LDA w/SA), 차선 추적 보조 장치(LTA), 오토 하이빔, 도료 표지판 인식 지원(RSA)가 탑재 됩니다.

2023-토요타크라운-tss3.0

이 외에도 사각지대 모니터링(후방 교차로), 파노라믹 뷰 모니터(주차지원) 등도 탑재 됩니다.

반응형

편의 사양

운전자 중심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가 들어가있는 12.3인치의 터치 스크린은 시각 및 음성 활성화를 통해 운전자와 상호 작용을 강화합니다. 오디오와 멀티미디어 지능적인 인터페이스가 운전자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만으로 여러편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고 Advanced PARK 기능이 주차편리에 도움을 줍니다.

2023-토요타크라운-주차

반응형

일단 크로스오버 크라운이 어느정도 성적을 거둘지 미지수 이지만, 뜨거운 반응이 일어날 것은 기대해봅니다. 토요타의 준대형 세단인 아발론의 위치를 대신하고 세단뿐 아니라 SUV형태를 비롯한 해치백과 크로스오버의 형태로 다양하게 나오기때문에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지가 더 많아지게 되죠. 국내의 그랜저와 용호상박이 될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가격, 제원, 연비

※ 국내에는 크라운의 정보가 없어, 북미 사이트 기준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가격 (price)

XLE 39950달러 (약 5045만원)
리미티드(Limited) 45550달러 (약 5752만원)
플라티늄(Platinum) 52350달러 (약 6611만원)

제원 (Dimensions)

전장 4981mm
전폭 1839mm
전고 1539mm
휠베이스 2850mm

연비 (Fuel Consumption)

엔진 도심 고속 복합
2.5L 하이브리드 17.8km/L 17.4km/L 41km/L
2.4L 하이브리드 맥스 12.3km/L 13.6km/L 12.7km/L

 

2023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포함) 5세대 7년만에 풀체인지 이렇게 나온다(해외사이트 참조)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토요타의 프리우스가 HYBRID REBORN(하이브리드 리-본)이라는 타이틀로 7년만에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22년형의 프리우스가 판매되는 중이고 23년형은 곧

CAROFIN.CO.KR

 

2023 Toyota 전기 SUV bZ4X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토요타에서 생산하는 준중형 전기 SUV입니다. bZ는 beyond Zero의 약자입니다. 하이브리드를 주력으로 했던 토요타와 렉서스도 전기차의 시장을 무시할 순 없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고집해오던 토

CAROFI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