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리뷰, 뒷유리 없어도 괜찮나?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유럽

폴스타 4 리뷰, 뒷유리 없어도 괜찮나?

by 분당미래소년 2024. 9. 5.
반응형

2024년에 국내에 출시하는 폴스타 4는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초기 물품은 중국에서 생산되다가 내년 초즘의 물량들은 부산에서 생산 될 예정이라는데요. 리뷰를 한번 읽어볼게요. 개인적으로 뒷유리 없는게 정말 괜찮은지 알고 싶네요.

폴스타 4 리뷰, 뒷유리의 부재는?

 

폴스타4 전기 쿠페형 SUV 가성비 '갑'인 이유, 배터리 제조사는?

폴스타4가 8월 13일 1시부터 온라인으로 예약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의 청라아파트 사건으로 전기차가 위축된 시장에서 폴스타4는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가격, 제원, 연비, 배

CAROFIN.CO.KR

폴스타 4는 폴스타의 새로운 모델로 판매량을 높일 중요한 모델로 기대감을 받고 있ㅅ브니다.

SUV보다는 쿠페형 SUV로 퍼포먼스 지향적인 느낌입니다. 후미가 굉장히 가라앉은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지만 세단은 아닙니다.

경쟁상대로는 포르쉐의 마칸이나 제네시스의 GV70일 것 같네요.

1회 충전 시 듀얼 모터 580km, 싱글모터 610km의 주행거리를 갖습니다.

반응형

뒷유리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이 차의 최대관점은 뒷유리입니다. 뒷유리가 없는 대신 루프 후방에서 카메라가 디지털 룸미러로 시야를 공유합니다.

버튼으로 작동방식을 바꿀 수 있죠. 먼지와 빗물, 눈이 쌓이면 시야가 차단된다고 예상을 했지만 폴스타 측은 그 정도의 설계도 다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근데 솔직히 뒷유리 없고 사이드미러만 있어도 운전은 할 수 있습니다. 후방 주차를 해도 요즘은 다 카메라로 하잖아요?

실내 디자인도 기존의 폴스타 2와는 크게 달라졌고 친환경 소재가 많이 사용되었ㅅ브니다. 내부에는 15.4인치 모니터가 탑재 되었고 다양한 설정과 성능들이 개선되었습니다.

✅폴스타 4 사전계약 하러 가기

반응형

실내 공간과 트렁크

뒷좌석은 성인 3명이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나온다고 하네요. 뒷유리를 없앤 이유는 2열의 헤드룸과 레그룸을 넓힐 목적이었기에 당연한 결과 일 수도 있습니다.

쿠페형 SUV의 최대 단점 중 하나가 2열에 앉는 사람이 머리가 루프레 닿는 다는 것인데요. 제네시스 GV70은 그 부분을 잘 피해갔지만(실내 공간을 잘 뽑았다는 얘기임), 뒷유리까지 없앤 폴스타 4가 더 기대가 됩니다.

트렁크 공간도 꽤 넓습니다. 쿠페형 SUV 스타일을 채택했음에도 적재 용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게 인상정입니다.

반응형

주행 성능에서도 눈에 띄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듀얼 모터와 싱글 모터 모두 뛰어난 출력과 가속 성능을 제공하죠. 국내에는 롱레이진 모델로 듀얼 모터와 싱글 모터로 출시됩니다.

전기차 답지 않게 정숙성도 뛰어나고 고속 주행 시에도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기능에서도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폴스타 4는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여러 측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쿠페형 SUV라는 독특한 스타일과 함께 전기차로서의 실용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잡은 격이죠. 국내 출시 후 성적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