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하이브리드, PHEV, F Sport)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일본 JAPAN

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하이브리드, PHEV, F Sport)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by 분당미래소년 2022. 6. 16.
반응형

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하이브리드, PHEV, F Sport)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5월 부터 사전계약을 받던 NX 2세대(풀체인지)가

6월 15일에 UX 300e와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가

제조하는 중형 SUV입니다.

2014년부터 생산되다가 2021년부터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주간주행등의 위치만 바뀌고

후미등은 일자로 이어져있습니다.

 

렉서스의 네임드를 짓는

방식은 S는 세단,

X는 SUV로

들어갑니다.

 

크기는 IS < ES < LS, UX < NX < RX < LX 순으로  커집니다.

지금 포스팅하는 NX는

중형에 속하는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의 대세 답게 NX

역시 연비 면에서도

더 향상되었습니다. 

 

2세대 NX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전기로만 복합 56km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AWD를 포함하고 말입니다.

 

국내에는 내연기관의 차는 없고,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

차량만 출시됩니다.

 

350h의 풀옵션인 Luxury등급은

450h에서는 변경 불가입니다.

대신 F Spor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사륜 구동 시스템(E-four)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합니다. 

전,후 출력분배를 100:0과 20: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됩니다.

 

정치와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코너링에도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GA-K(Global Architectur- K) 플랫폼

고강성 경량 바디 GA-K 플랫폼으로 코너링 및

고속 주행 시 향상된 안정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안전사양 시스템으로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미터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차량,보행자,자전거 등을 감지해 충돌 사고

발생률을 피하도록 도와줍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교차 상황 감지)

일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의

범위보다 더 해

교차로를 교차하는 차량과의

충돌 회피 기능도 보조합니다.

 

긴급 조향 어시스트(Emergency Steering Assist)

ESA는 차량, 보행자 등의 충돌할 가

능성이 있다고 감지한 후 차선

내 차량을 조향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있는 상태에서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ynamic Rader Cruise Control)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현대기아차나 벤츠에서 말하는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이랑 같은

기능입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전방의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줍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다른 제조사의 어라운드뷰와

같은 기능입니다.

360도 방향에서 차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자동 주차,

안전하차 어시스트,

SRS에어백 (9개) 등의

시스템이 지원합니다. 

 

 

 

F Sport

 

 

4개의 주행모드를 제공하는 NX 450h+

1. EV모드

리튬이온 배터리로만 주행하게 됩니다.

가속페달을 깊이 밟아도 엔진이 가동이

안되고 전기차처럼 오로지

전기로만 주행을 합니다. 

 

2. 오토 EV / HV 모드

EV 주행을 메인으로 하면서

엑셀 페달을 강하게

밟았을 때 등의 순간적인 파워가

필요할 시(가속하는 경우)

엔진이 작동합니다.

 

3. HV 모드

배터리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자 할 때,

시스템 상태에 대응하여

엔진이 가동합니다.

회생 브레이크 등에 의해

충전이 되면 EV모드로

복귀하거나 타 모드로의

변환이 가능하게됩니다.

 

4. 배터리 충전 모드

EV주행이 필요한 배터리 잔량이 낮을 때,

엔진에서 발전한 전기를 배터리에

충전하게 됩니다.

외부 충전없이 일정수준의

EV 주행이 가능하도록 충전합니다.

 

 

 

반응형

 

 

 

▶ 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F Sport)  가격

 

NX 350h

Premium 6500 만원

Luxury 7440 만원

 

NX 450h+

Premium 7100 만원

 

NX 450h+ F Sport

7800 만원

 

▶ 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F Sport)  제원

전장 : 4660mm

전폭 : 1865mm

전고 : 1670mm

휠베이스 : 2690mm

 

 

▶ 2022 렉서스 2세대 NX 350 450h (F Sport)  연비

NX 350h

2.5L 하이브리드 / AWD /  e-CVT / 20인치

도심 : 14.3km/l

고속 : 13.6km/l

복합 : 14.0km/l

 

NX 450h+

2.5L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AWD / e-CVT / 18인치

도심(전기) : 15.0km/l, (4.2km/kWh)

고속(전기) : 13.7km/l, (3.5km/kWh)

복합(전기) : 14.4km/l, (3.8km/kWh)

1회 충전 주행거리(전기) : 56km

 

NX 450h+ F Sport

2.5L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AWD / e-CVT / 20인치

도심(전기) : 15.0km/l, (4.2km/kWh)

고속(전기) : 13.7km/l, (3.5km/kWh)

복합(전기) : 14.4km/l, (3.8km/kWh)

1회 충전 주행거리(전기) : 56k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