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제조사인 폭스바겐에서 생산하는 준대형 세단입니다. 일반적으로 폭스바겐의 세단은 폴로와 골프를 제외하고는 제타(JETTA), 파사트(PASSAT), 페이톤(PHAETON)의 순서로 크기가 커집니다. 현대자동차와 비교해보면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순서로 비교 됩니다. 아테온은 파사트와 페이톤의 사이에 있는 크기로 세단형이지만 스포츠백의 디자인인 세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아테온이 나오기전에 'CC'라는 세단이 있었지만, 단종되고 아테온이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된 셈입니다. 최근에는 페이톤도 단종될 위기라고 하여, 사실상 아테온이 주력의 차 즉, 플래그쉽 세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테온의 R-line은 7월 7일날 합류 되었습니다. 이름처럼 아테온의 트림중에서 가장 높은 트림에 속합니다. 가격도 6060만원으로 측정되어 국내에 출시되는 아테온중에 가장 비쌉니다. 아테온은 2.0 TDI Prestige(5590만원), 2.0 TDI Prestige 4motion(5890만원), 2.0 TDI R-line 4motion(6060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7월 구매를 하는 고객들에게 맞춰준느 프로모션으로 총 5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R-line 4motion 기준으로 개소세 적용하면 5987만원에 최대 12% 할인까지 받으면, 5200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2022 폭스바덴 아테온 R-line 자세히 알아보기
R-line 디자인
아테온의 디자인은 2018년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하고(뉴스기사), 2019년도에는 한국자동차 전문기자협회 2019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뉴스기사). 그래서, R-line이라고 딱히 달라지는 전체적인 외관은 없습니다.
굳이 찾자면 R-line의 로고(라디에이터 그릴, 스티어링 휠, 시트, 내외장 등)와 리어 스포일러 및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 헤드레스트 일체형 나파가죽과 카본 옵틱 사이드 볼스터,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나쉬빌(Nachville)알로이 휠이 R-line에 탑재됩니다.
엔진과 미션
폭스바겐의 2.0 TDI의 대표 엔진인 EA288 EVO엔진입니다. 트윈 도윈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신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이전 모델재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과 40.8kg.m토크의 힘을 출력해냅니다. 그리고 이와 맞물리는 7단 DSG(듀얼클러치)미션이 장착됩니다. TDI답게 연비효율도 우수할 뿐 아니라 기어가 체결되는 속도 역시 운전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국내에는 가솔린 엔진이 왜 안들어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굳이 같은 모델의 경쟁자를 만들고 싶지 않아서인지, 폭스바겐보다 다른계열사들의 경쟁상대가 되고 싶지 않은 전략인건지, 가솔린 모델이 들어와도 잘 팔릴것 같은데 말입니다.
편의 사양
디지털 계기판인 디지털 콕핏 프로는 주행정보, 연료 상태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구성하여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9.2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폭스바겐이 자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탑재합니다. USB C-type 포트, 터치하려고 손을 가져다 대면 인식하는 근접센서 및 제스쳐 컨트롤, 블루투스, 음성인식 지원을 합니다.
무선 앱 커넥트(Wireless App-connect)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연동하고 유선무선으로 아테온과 연결을 지원합니다.
안전 사양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Adaptive Chassis Control, DCC)는 운전자의 주행 의도와 주행상황에 반응하여 댐퍼의 감쇠력 및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을 순간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노멀, 컴포트, 스포츠 모드를 세부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고, 운전자의 주행 의지를 적극 반영하여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트래블 어시스트(Travel Assist)는 고속도와 국도,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하여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로 주행하고 차로이탈방지도 작동됩니다. 정체와 지체시에 그 진가를 발휘하며 운전자를 더 편리하게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은 전방 차량과 차간거리 및 운전자의 설정 속도를 유지하여 주행을 도와주는 스마트한 주행보조 시스템입니다.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Predictive Pedestrain Monitoring)은 전방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를 통하여 도로 주변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알림을 주고 필요한 경우라면 직접 제동하여 충돌을 막아줍니다.
이 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레인어시스트),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로 운전자가 더 스마트하게 주행과 운전을 경험하도록 도와줍니다.
2022 폭스바겐 아테온(Arteon) R-line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Arteon 2.0 TDI - 6090 만원
제원 (Dimensions)
전장 | 4865mm |
전폭 | 1870mm |
전고 | 1440mm |
휠베이스 | 2840mm |
연비 (Fuel consumption)
변속기 | 구동방식 | 도심 | 고속 | 복합 |
7단 DSG | 4Motion (4WD) | 12.4km/l | 16.2km/l | 13.8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독일 Germa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에이스맨 전기차 컨셉카 그대로 나올 예정? (0) | 2022.08.03 |
---|---|
2022 벤츠 전기차 EQB 국가 보조금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8.02 |
2022 X5 M COMPETITION, M50i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0) | 2022.07.20 |
2022 아우디 A3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19 |
2022 포르쉐 타이칸(Taycan) GTS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0) | 2022.07.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