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에서 가장 작은 준중형 SUV인 이보크 입니다. 잠시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에 대해 미리 말씀드리자면,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브랜드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와 제네시스처럼 분리되어 있지는 않지만, 랜드로버 안에서 한 등급 높은 티어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라는 명칭이 생겼습니다. 사실 '레인지로버 이보크'라는 말 만해도 대부분 알아듣습니다. 이보크를 정확하게 말하자면, SUV만 제조하는 랜드로버에서 격이 한층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레인지로버의 준중형 SUV로 정리됩니다. 사실 이보크의 역사는 길지 않습니다. 2011년부터 생산해왔던 차량이라 현재도 2세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이보크는 6천에서 8천만원까지 폭이 넓습니다. 너무 비싸게 팔아먹는 속셈도 있는것 같지만, 그래도 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이보크 인기는 꾸준할 것 같습니다. 2세대와 1세대를 비교해보자면, 기어 노브가 다이얼식에서 스틱형으로 바뀐것과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의 등장그리고 자동 전개식 플러시 도어 핸들입니다. 당연히 디자인면도 진취적이고 세련미 있게 변했습니다.
2022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EVOQUE) 이보크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이보크는 독보적인 쿠페 스타일의 실루엣이 이보크의 전체적인 틀을 만들어냈습니다. 2022년형 레인지로버와 벨라처럼 자동 전개식 플러시 도어 손잡이가 탑재됩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어댑티브 빔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됩니다. 실내는 좀더 간편하고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완성된 세련되고 도시적인 공간을 표현해냈습니다. 최적의 콕핏 환경을 제공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하는 다양한 시트 소재를 선택할 수 있어 이보크를 운전하는 자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이보크는 크게 이보크, R-Dynamic(알-다이나믹), 브론즈 컬렉션으로 나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차이가 없습니다. 그릴과 휠 범퍼의 면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엔진과 미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가 장착되는 2.0L 디젤엔진 D165(163ps), D200(204ps)은 연료 효율성에 더 좋고 높은 토크를 발휘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이나 고속도로 주행, 견인과 오프로드 주행에도 적합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와 저장했다가 적절한 곳과 타이밍에 맞춰 사용합니다. 개선된 스타트/스탑 시스템은 감속하는 동안 엔진을 정지시켜 에너지를 더욱 절감합니다. 정차하고 있을 때만, 시동을 잠시 꺼두는게 아니라, 감속하면서 엔진의 힘이 굳이 필요없다면 엔진의 동작을 멈추는 것입니다.
2.0L 가솔린 엔진 P200(200ps), P250(249ps) 은 더 강력하고 높은 엔진과 회전속도를 제공하며 드라이빙에 몰입감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이 엔진들이 풀타임 4륜구동인 AWD와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적의 조합을 이뤄냅니다.
안전 사양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는 이렇습니다.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와 충돌위험이 생길 경우, 알림으로 경고해주고 필요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비상 브레이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하는 차로 유지 어시스트,
▶제한속도와 추월 금지 표지판을 계기판에 띄워 알려주고 감지된 제한 속도에 맞춰 차량의 속도를 조절해주는 교통 표지 인식 및 어댑티브 속도 제한 장치, ▶운전자가 차로르 변경하려는 시점에 사각지대 내에 다른차량이 발견되면 경고등을 점등하거나 충돌을 피할 수 있게 유도하는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
▶운전자의 양쪽 측면에서 접근해 오는차량이나 보행자 또는 자전거 등을 경고해주는 후방 차량 모니터링(주차시), ▶뒤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속도를 줄이지 않는 경우에 비상등을 작동하여 상대 차량에게 경고를 보내주는 후방 충돌 방지 모니터링,
▶정체시나 정지하는 상황에서 전방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정치와 출발을 부드럽게 연결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탑재됩니다.
편의 사양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프로(PIVI PRO)는 11.4인치의 터치스크린으로 더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이보크에 탑재됩니다.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의 연동은 물론 첨단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스마트한 기능을 선사합니다.
옵션 사양으로 나온 파워 제스처 테일게이트는 키를 누르지도 않고 발을 차량 양측의 센서 아래에서 뻗는 동작만으로도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양손에 짐이 한가득이라면 꼭 필요한 옵션입니다.
클리어사이트(Clearsight) 룸 미러 옵션은 짐을 가득 실어 후방도로를 볼 수 없는 상황에서도 3D 서라운드 카메라가 보이지 않는 곳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운전자의 후방시야를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옵션사양으로 제공되는 공기 정화 시스템, 내부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등의 입자와 먼지, 꽃가루 등을 파악해 이오나이저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역시 오프로드 SUV의 선구자 다운 생각이다 라는 말이 어울리게 클리어사이트(Clearsight) 그라운드 뷰는 차체 아래의 지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부와 휠 주변을 비롯해 다양한 차량 외부 상황을 확인하면서 주행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밑의 사진처럼 산길을 안전하게 갈 수 있게 보조합니다.
2022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EVOQUE)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EVOQUE
EVOQUE S | D 165 MHEV 디젤 | 6600 만원 |
P 200 가솔린 | 6130 만원 | |
P 250 가솔린 | 6540 만원 | |
EVOQUE SE | D 200 MHEV 디젤 | 7460 만원 |
P 250 가솔린 | 7090 만원 |
R-DYNAMIC
R-DYNAMIC SE | P 250 가솔린 | 7370 만원 |
BRONZE COLLECTION
BRONZE COLLECTION | P 250 가솔린 | 6830 만원 |
제원 (Dimensions)
전장 | 4371mm |
전폭 (미러 제외 / 미러 포함) | 1904mm / 2100mm |
전고 | 1649mm |
휠베이스 | 2681mm |
연비 (Fuel Consumption)
엔진 | 도심 | 고속 | 복합 |
D165 MHEV | 11.5km/l | 13.9km/l | 12.5km/l |
D200 MHEV | 11.5km/l | 13.9km/l | 12.5km/l |
P200 | 미정 | 미정 | 미정 |
P250 | 7.9km/l | 10.5km/l | 8.9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영국 Engl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랜드로버 디펜더(DEFENDER) 90, 110, 130 가격 제원 연비 8인승까지 (0) | 2022.08.04 |
---|---|
2022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29 |
2022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11 |
벤틀리(Bentley) SUV 벤테이가 V8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1.10 |
2021 벤틀리 플라잉스퍼 V8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1.1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