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보다 빠른 차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브랜드를 만들어 경쟁구도를 상성하게 된 람보르기니입니다. 스포츠카, 슈퍼카만 만들던 람보르기니에서 슈퍼카 엔진을 담은 SUV를 만들어냈습니다. 사실 스포츠카 브랜드로 SUV시장에 먼저 뛰어든것은 포르쉐입니다. 포르쉐의 카이엔이 보란듯 성공하는 것을 보고, 유럽의 고급브랜드에서 SUV시장에 뛰어들게 된겁니다. 곧 페라리의 SUV인 '프로산게'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의 모기업인 폭스바겐 그룹에서 대부분의 차체용품을 공유 받습니다.
그래서 벤틀리의 벤테이가, 아우디의 Q7과 Q8(RS 포함), 포르쉐의 카이엔 터보 그리고 폭스바겐의 투아렉이 MLB-Evo라는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하지만, 핵심부품이나 동력부품들은 자체적으로 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든 부품이 다 아우디나 폭스바겐의 기술을 그대로 가져다 쓰는 느낌입니다. 4.0L V8터보 엔진이나 48v 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 등이 포르쉐나 아우디, 폭스바겐의 기술을 그대로 가져다 넣었습니다.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RS Q8이 1억 7천정도 하는데, 우루스는 2억 6천정도를 받는다면, 브랜드의 값이 그 차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기술은 다른 브랜드가 창조해냈어도 제대로 실행하고 능력을 뽑아내는건 우루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최근 PHEV시스템을 장착한 우루스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하반기 페이스리프트 PHEV 탑재
페라리의 SUV인 프로산게를 경쟁상대로 람보르기니만의 색깔을 담아 페이스리프트 되는 것인데, PHEV역시 포르쉐의 E-하이브리드를 장착하고 V8은 그대로 유지하고 나옵니다. 현재 650마력을 뽑아내는 우루스는 PHEV와 함께 7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URUS) 자세히 알아보기
엔진과 미션
최대 토크는 86.7kg.m, 최대 출력 650마력까지 뽑아내는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합니다. 이 엔진은, 상황에 따라 8기통을 전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속이 필요한 경우엔 V8이 힘을 발휘하여 차를 움직이고, 항속주행이나 고단주행이 되버리면 4개의 기통은 움직이지 않게 하여 연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8단 자동미션과 AWD가 액티브 리어 토크 벡터링이 합작되어 최고의 주행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ANIMA 시스템은 총 6가지의 주행 모드인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테라(TERRA), 사비아(SABBIA), 네브(NEV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다는 기본모드, 스포츠는 스포츠, 코르사는 퍼포먼스, 테라는 비포장도로, 사비아는 모래 그리고 네브는 눈길 모드로 구분됩니다. 처음 3개 모드는 온로드에서, 나머지 3개는 오프로드에서 사용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차체와 기술력
여러가지 기술들이 많지만, 롤 스테빌라이저(roll stabilization) 시스템을 설명합니다. 포르쉐의 단어로는 PDCC라고 불리고 아우디에서도 롤 스테빌라이저 라고도 불리는 이 시스템은, 2000kg이나 되는 이 덩어리 같은 차체를 안전하게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1초에 18번씩 지면을 지속적으로 스캔하여 차체가 기울어지거나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차체를 잡아줍니다. 이 기능이 위에서 말한 ANIMA모드에서도 가능하다는게 참 놀라운 기술력입니다.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 (LIS 3)은 두개의 스크린과 햅틱반응으로 이루어져 있고, 음성명령 시스템을 장착합니다. 현 주행상황의 정보와 차량정보를 운전자에게 계속 상기해주며, Bang & Olufsen 사운드는 운전자에게 또 다른 주행환경을 안내해줍니다.
안전(Safety) 시스템
보통 기본사양만으로도 많은 안전 시스템이 들어가는 우루스는 운전자의 쉽고 안전한 운행을 돕습니다. ADAS(Ada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은 운전 선호도에 맞게 혁신적이고 지능적으로 지원하며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URUS) 가격 제원 연비
우루스(Urus) 2억 5999 만원
제원(Dimensions)
전장 | 5112mm |
전폭 (거울 없이 / 거울 편 상태) | 2016mm / 2181mm |
전고 | 1638mm |
휠베이스 | 3003mm |
연비
엔진 | 타이어 | 연비 |
4.0L V8 트윈터보차저 | 21인치 | 복합 6.3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기타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볼보 XC90 리차지(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0) | 2022.09.05 |
---|---|
2022 볼보 전기차 XC40 recharge 리차지 가격 제원 연비 (0) | 2022.08.02 |
2022 DS 4 크로스백 가격 제원 연비 해외카탈로그 (0) | 2022.07.13 |
2022 르노 XM3(아르카나)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12 |
2022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7.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