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장, 국내는 언제 출시 될까?(feat. 탑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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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지식/자동차 뉴스

마이바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장, 국내는 언제 출시 될까?(feat. 탑기어)

by 분당미래소년 2023.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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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전기모드로만 100km정도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번 포스팅에서 벤츠 s580e 라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스팅 했었는데 마이바흐 PHEV모델도 등장하게 되었네요.

탑기어에 나온 기사를 토대로 보면 일단 외관상의 디자인만 나온것이고 출시는 아직 미정입니다. 국내보다 유럽보다 중국시장에 먼저 출시 되고 난 후 유럽으로 그리고 세계로 출시 될 거라는 얘기인데요. 국내에는 대체 언제 들어올까요? 탑기어 뉴스 기사 토대로 알아보겠습니다.

2023-마이바흐-phev-충전
왼쪽에-있는-충전기-덮개

마이바흐 첫 PHEV, s580e 마이바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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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특성상 연료를 넣는 주유구 반대편에 충전기 연결부위가 존재하게 됩니다. 오른쪽이 연료 주유구, 왼쪽이 전기 충전기가 맞물리는 위치인거죠. 마이바흐의 PHEV버전이기에 외관과 내관은 다른게 없어 보입니다. 다만 엔진이 3.0L 직렬6기통으로 들어가게 된다는게 다른점입니다.

2023-마이바흐-phev

2020년도에 발표된 s클래스 마이바흐 버전에서 3년이 지나고나서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먼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전에 말씀드렸던 마이바흐 s480모델도 중국시장용으로 출시 될 거라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중국먼저 진출하는것을 보니 중국시장에서의 벤츠가 상당히 인기가 있는것 같네요. 중국시장을 먼저 출시하고 유럽 및 다른 국가들에게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마이바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3.0L 직렬 6기통을 장착합니다. 367마력을 엔진의 힘으로만 출력하고 전기모터로 150마력을 추가로 출력해냅니다. 전기모터와 엔진의 합산 출력은 510마력을 뿜어내게 됩니다. 마이바흐 버전이 아닌 s580e와 같은 출력 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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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s580e의 배터리 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28.0kWh 배터리 팩이 장착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는 100km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마이바흐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파란색이 은은하게 비춰지는 디자인도 들어가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파란색 효과, 계기판에는 배터리 충전 표시가 추가되어 전기모터의 힘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사장인 다니엘 레스코우(Daniel Lescow)는 2023년에 전기자동차인 마이바흐도 선보일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이것 또한 마이바흐 최초의 완전 전기차가 탄생한다는 것이죠. EQS 마이바흐(?)이런식으로 명칭이 될지 궁금합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EQS 마이바흐가 나올수도 있겠네요.

 

마이바흐 전기차는 이렇게 나오나? EQS 마이바흐?

이미 2021년도 9월에 마이바흐의 전기차 버전인 컨셉카를 공개한 적 있습니다. 투톤 컬러에 그릴에는 MAYBACH 레터링이 새겨져 있고 마이바흐만의 특징인 로고도 D필러에 장착합니다. S클래스의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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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모든 마이바흐 버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 되어 기존의 모델보다 정숙성을 높였는데 완전 전기차가 나온다면 개미 지나가는 소리도 들리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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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와 가격은?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중국에도 언제 출시가 될 지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가격정도는 어느정도 유추할수는 있겠네요. s580e(PHEV)가 2억 4000만원이고 마이바흐 s580이 2억 9360만원인것을 보면 3억 초반이나 2억 9천후반대를 유지하겠네요.

 

벤츠 S58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독일사이트 기준

메르세데스 벤츠의 플래그쉽 세단인 S-class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도 있다는 것 아셨나요? 전기로만 최대 116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국내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았지만, 독일이나 해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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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topge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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