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닛산,포르쉐) 대국민 사기극?(배출가스 조작)
본문 바로가기
Car 지식/자동차 뉴스

벤츠(닛산,포르쉐) 대국민 사기극?(배출가스 조작)

by 분당미래소년 2020. 5. 9.
반응형

 

 

 

5월 6일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판매한 여러 차종들에 대하여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불법 조작한 사실이 적발되었다고 뉴스가 떴습니다. 

 

이것이 벤츠뿐만 아니라, 닛산-케이카이와 포르쉐-마칸S 디젤 도 포함이 되어있는 내용입니다.

전에 저의 글에서 '디젤게이트'라는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한 때 유명했죠! 폭스바겐이 연비조작을 해서 공중파 뉴스에서도 크게 다룬 사건이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사건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으로 들어오는 수입차의 경우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절차도 까다롭게 바뀐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사건이 이번에 또 터졌네요! 이에 의하여 환경부는 인증취소와 결함시정 명령, 과징금을 부과하며 형사 고발 조치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가장 많은 대수를 속여 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게 776억원 가량의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라네요.

닛산은 9억원, 포르쉐는 10억원 정도입니다.

 

 

출처 : 환경부

 

밑에 환경부에 따르면 메르세데스의 경유차량들은 2018년 6월 독일에서 이미 문제제기가 된 후에, 환경부도 바로 조사착수한 사실이 나오고 있습니다. 독일은이미 리콜을 명령했고요. 환경부도 이에 대해 조사결과를 인지하고 과징금을 부과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대해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불복의사를 밝히며 정당한 근거를 토대로 소송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환경부

 

그리고 닛산과 포르쉐는 각각 10배, 1.5배의 질소산화물이 인증기준보다 배출되었다고 나왔습니다. 

 

 

전에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세계를 들썩했었는데요. 그 당시, 폭스바겐의 사장이 포르쉐의 사장으로 취임을 하면서 포르쉐도 한 때, 조사대상으로도 유력했었는데요. 그땐, 조용히 넘어갔지만 이번에 이런 사건이 터지게 되었네요!

이 뉴스를 보고, 차주들한테는 어떠한 보상이 주어지게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최근 제네시스의 리콜사건이 일어나면서 결함대상에 대해서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는걸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이미 판매되고, 주행하고 있는 대상으로는 어떤 보상이 주어질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