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와 BMW의 동급 준대형 SUV인 GLE와 X5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GLE와 X5는 항상 비교 대상으로 수 많은 자동차 전문 잡지에도 언급되는 차량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우디의 Q7도 같이 비교해보고 싶었지만, Q7은 아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었습니다.
벤츠 GLE 350e 와 BMW X5 45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비교
엔진
벤츠 GLE 350e
BMW X5 45e
엔진
2.0L L4(직렬4기통) 가솔린
3.0L I6(직렬6기통) 가솔린
미션
9단
8단
배터리 용량
31.5kWh
24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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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벤츠 GLE 350e
BMW X5 45e
1억 1560만원
1억 1200만원, M sport 1억 2500만원
제원(크기)
숫자가 더 큰 쪽으로 부호 표기 하겠습니다.
벤츠 GLE 350e
BMW X5 45e
전장
4930mm > 4920mm
전폭
2010mm > 1970mm
전고
1780mm > 1745mm
휠베이스
2995mm > 2975mm
공차 중량
2605kg > 2545kg
연비
벤츠 GLE 350e
BMW X5 45e
복합 (전기, 휘발유)
2.5km/kWh, 8.9l/km
11.4l/km
1회 전기 충전 주행 거리
66km
52km
타이어 (앞, 뒤)
275 / 50 R20, 275 / 50 R20
275 / 45 R20, 305 / 40 R20
정리하자면
GLE 350e의 엔진은 2.0L l4, X5 45e 엔진은 3.0L I6입니다. 자동차 전문잡지들은 이 둘의 차량을 언제나 비교하고 있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트림에서는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GL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장착되는 엔진이 G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동일하게 탑재되고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엔진의 크기만 봐도 X5의 엔진이 더 큽니다. 하지만 배터리의 용량은 GLE가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원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공차 중량이 GLE가 50kg정도 더 무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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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같은 트림의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무게가 더 나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GLE의 엔진이 X5보다 기통수 2개가 적지만 배터리 용량이 크다고 해서 무게가 더 나가는건지, 배터리의 무게를 알아보지 않는 이상은 이해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M sport가 들어간 X5가 AMG도 아닌 GLE보다 가격도 낮게 측정되어 있는 점도 감안해보면, 저는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택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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