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카이맨(Cayman) GT4 가격 제원 연비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독일 Germany

포르쉐 718 카이맨(Cayman) GT4 가격 제원 연비

by 분당미래소년 2022. 10. 14.
반응형

포르쉐 718모델중에서 최상위 트림 밑에 있는 GT4입니다. 최상위 트림은 GT4 RS입니다. 911 카레라에도 GT3의 버전이 있습니다. 911 카레라 GT버전으로 718 카이맨 GT4를 만들었다는 말도 존재하듯 리어 윙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7,8세대의 전면부 디자인을 카이맨 GT4가 이어 받게 되기도 했습니다. 718 카이맨 GT4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718-gt4-정측면718-gt4-후측면
718-카이맨-GT4, 출처 : 포르쉐 코리아

반응형

포르쉐 718 카이맨 GT4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911 카레라 GT에만 있는 '고정식 리어 윙'이 여기에도 장착됩니다.

911-GT3-718-GT4
911-GT3, 718-GT4, 출처 : 포르쉐 코리아

여기에 디퓨저가 적용된(방향제 디퓨저 아님) '리어 에이프런'으로 인하여 기존 모델보다 공기역학적으로 도로에 붙어 주행 할 수 있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사이드에 있는 '에어 인 테이크(공기흡입)'로 더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알칸타라로 곳곳에 마무리 된 시트, 핸들과 대시보드 등이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다만, 718을 제외한 모들 모델들이 터치식 버튼이 존재한다는것입니다. 718의 하위트림도 아니고 최상위 트림이라고 불리는 GT4에도 넣지 않았다는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엔진과 미션

2.0L를 기본으로 S모델은 2.5L와 터보엔진이 장착되는 718모델에 비해 4.0L의 수평대향 6기통(F6)과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합니다. 여기에 7단 PDK(포르쉐 더블 클러치)와 맞물려 428PS를 출력해냅니다. 7단의 기어비율로 제로백(0-100km/h)이 3.9초가 됩니다.

718-gt4-엔진
출처 : 포르쉐 코리아

퍼포먼스

718 카이맨 GT4에 장착되는 포르쉐의 대표 기술들이 장착됩니다. GT 전용 기어 셀렉터, 짧은 변속 시간 및 기어 시프트 패드을 통한 간결한 기어 변속은 물론이며 스포티한 7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가 레이스 트랙에서도 최적화 성능을 구현합니다.

반응형

리어 디퍼런셜 록이 포함된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은 유턴이나 코너주행을 할 때, 무게가 변경되는 부분을 안전하게 잡아주어 커브길에 접어들 때 후륜안쪽에 제동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후륜 바깥쪽에 더 높은 구동력이 배분 되어 안전하게 코너로 진입합니다.

718-gt4-퍼포먼스-섀시
출처 : 포르쉐 코리아

반응형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전륜 410mm, 후륜 390mm의 대형 브레이크로 제동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의 장점은 '가볍다'입니다. 그냥 가볍다가 아닌 유사한 디자인의 디스크보다 50%나 더 가볍습니다.

718-gt4-pccb
PCCB, 출처 : 포르쉐 코리아

반응형

이 외에도 GT4에만 장착되는 스포츠 서스펜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10mm의 차체를 더 낮추어 주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은 자동으로 안전성을 유지해주는 제어 시스템입니다. ABS뿐 아니다 주행안전장치(ESC)와 트랙션 컨트롤(TC)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18-gt4-실내
718-GT4-실내, 출처 : 포르쉐 코리아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718 GT4 1억 3870만원

제원 (Dimensions)

전장 4456mm
전폭 (미러 포함) 1994mm
전고 1269mm
휠베이스 2484mm

연비 (Fuel Consumption)

엔진 휠/타이어 복합
4.0L F6(수평대향) 자연흡기  앞:245/35/ZR 20, 뒤:295/30/ZR 20 10.7-10.7L/100k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