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E클래스 중에서도 고성능 버전인 AMG 입니다. 해외에는 최고트림인 63s 도 출시되지만 아직 국내에는 53 버전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AMG답게 세로형 무늬를 입힌 그릴을 장착하고 나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벤츠의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는 디자인을 입었습니다. 준대형 세단으로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다양한 버전도 서울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차중에 5시리즈와 E클래스가 항상 경쟁구도를 갖고 있다고 할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해외사이트 참조해서 53, 63s 버전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MG E 53 4MATIC+ (63 s)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AMG도 바뀌었습니다. 심지어 늘 경쟁자였던 BMW의 M5 페이스리프트 모델과도 하루차이로 공개 되었습니다. AMG답게 세로무늬 그릴, 크롬 소재의 특수 프론트 스플리터,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LED 헤드램프도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매력적이면서 과하지 않은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은 강렬함을 선사합니다. 바디 킷들부터 기존의 E클래스와 다르게 장착합니다.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계기판과 이어진 디스플레이어는 그대로 나옵니다. 하나의 커퍼 글라스로 와이드스크린 대시보드가 조화롭게 적용중입니다. S클래스 10세대에 장착했던 중앙디스플레이와 MBUX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11세대부터 장착이 되는 것 같습니다.
AMG 나이트 패키지
고광택 블랙 컬러의 부품으로 부드럽고도 강한 인상을 줍니다. 이 안에는 AMG 프론트 에이프런의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패널, 웨이스트라인 트림 스트립 및 윈도우 웨더 스트립, 미러 하우징, AMG 리어 에이프런의 트림 스트립, 블랙 크롬 피니시의 트륀 테일 파이프가 적용됩니다. 사진으로 보는게 더 낫겠죠?
엔진과 미션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AMG E 53 4MATIC+에는 직렬 6기통에 EQ Boost를 얹은 M256엔진을 장착합니다. C클래스와 GLC클래스에도 장착 되던 엔진들도 E클래스에 얹게 됩니다. EQ Boost는 48v 모터에서 시작되는 힘입니다. 기존 12배터리보다 더 많은 효율성을 갖고 연비에도 영향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높은 전압으로 냉각수 펌프, 에어컨 컴프레서 등을 전기모터의 힘으로 작동됩니다. 여기에 AMG Speedshift TCT 9단 미션이 맞물려 총 457마력을 출력해냅니다.
해외에만 출시중인 AMG E 63 s 4MATIC+는 V8기통의 M177 엔진이 장착됩니다. EQ Boost는 없습니다. 오로지 엔진의 힘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 엔진에 AMG Speedshift MCT 9단 미션이 맞물립니다. E클래스 AMG에서도 가장 높은 트림이기에 612마력을 출력해냅니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스타일에 최적의 지원을 해주고 모든 주행에 진정한 모터 스포츠적 감각을 제공합니다.
안전 사양
벤츠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플러스 시스템이 장착됩니다.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시스템으로 보조 및 안전 시스템의 시야를 확장시키고 추가 기능을 활성화하여 운전자의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속도 조정, 조향 제어, 차간 거리 유지 등 상황 별로 적용되는 최신의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탑승자와 보행자를 보호하고 사고 위험을 현저히 줄이며 운전에만 집중하도록 합니다.
이 시스템에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재출발 시간 연장), 스탑-앤-고, 스티어링 시스트, 브레이크 어시스트(교차로 기능, 혼잡 구간 긴급 제동),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하차 경고 기능 포함), 프리-세이프(Pre-SAFE) 플러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등이 포함됩니다.
편의 사양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디스플레이어에는 MBUX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BMW보다는 사용하기 쉬운 UI라고 생각이 됩니다. 너무 널브러져 있는 BMW의 어플과 아이콘들은 하나하나 찾아 사용하기에도 벅찰 것 같네요.
AMG만의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에는 터치 컨트롤 기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최신 버전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고급 나파 가죽과 미끄럼 방지 다이나미카 극세사가 적용되어 완벽한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터치 컨트롤 버튼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핸즈 프리 액세스, 파워 클로징, 키레스 고 등이 편의사양으로 장착됩니다.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E 53 AMG 4MATIC+ | 1억 2840만원 |
E 63 s AMG 4MATIC+ | 129,959유로 (약 1억 7834만원) |
E 63은 국내 출시 되지 않았기에, 해외사이트 참조합니다.
제원 (Dimensions)
전장 | 4935mm |
전폭 (미러 미포함/포함) | 1852mm / 2065mm |
전고 | 1460mm |
휠베이스 | 2939mm |
연비 (Fuel Consumption)
엔진 | 타이어 | 도심 | 고속 | 복합 |
3.0L M256, L6 | 20인치 | 8.4km/l | 10.5km/l | 9.2km/l |
4.0LM177, V8 | 20인치 | - | - | 8.1-8.4km/l |
E 63은 국내 출시 되지 않았기에, 해외사이트 참조합니다.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독일 Germa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BMW 7시리즈 G70 (740i, i7 포함) 가격 제원 연비 (0) | 2022.12.21 |
---|---|
2023 AMG S63 E 퍼포먼스(PHEV) 출시미정 가격 제원 연비 해외사이트참조 (0) | 2022.12.19 |
2023 BMW M5 컴페티션 (M550i 포함) 가격 제원 연비 (0) | 2022.12.03 |
2023 BMW 3시리즈(G20/G21) 페이스리프트(LCI) 가격 제원 연비 (0) | 2022.11.23 |
벤츠 EQS 53 AMG 고성능 전기차의 끝판왕! 가격 제원 연비 (0) | 2022.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