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3는 준중형 크기의 해치백 전기차입니다. 이미 국내에는 ID.4가 판매 중에 있습니다. 명칭만 봐도 ID.4보다 작은 게 느껴지죠. 국내에는 골프와 골프 GTI가 있어 겹치기 때문에 ID.3은 안 나올 확률이 크지만 어떠한 차량인지는 궁금하네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 폭스바겐 ID.3 전기 해치백 자세히 알아보기
2019년에 공개되고 폭스바겐의 새로운 MEB(Modular Electric Drive Matri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넓고 편안한 인테리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게중심이 낮아지고 실내공간이 넓어지는 장점으로 e-골프를 대체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후륜구동의 방식이며 싱글모터로 출시 중입니다.
현대의 코나와 그랜저처럼 칼럼식 기어방식을 장착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오른편에 있는 셀렉터로 드라이브와 리버스를 번갈아 넣으면서 차량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ID시리즈는 폭스바겐의 전기차를 담당하게 됩니다. 숫자 9까지 나올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9는 해치백일까요? SUV모델로 출시될 겁니다. 차량의 크기와 느낌도 골프와 상당히 비슷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된 후 사전계약만 하루 만에 1만 명 이상이 신청한 기록도 갖고 있습니다.
ID.3을 보면 떠오르는 차량이 하나 있지 않아요? 저는 BMW의 i3가 생각납니다. 같은 전기차에 크기와 실내공간까지 비슷한 면을 갖고 있죠. i3의 판매량은 그다지 높진 않았습니다. 단종된 이유가 있겠죠. ID.3은 i3보다 더 미니멀하고 심플한 실내디자인을 갖추면서도 차 안에서 보는 시야는 상당히 높습니다. i3의 단점을 배제하고 가져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러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골프같은 차량의 크기로 후륜구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의 위치로 무게중심을 제대로 잡고 움직이며 접지력 또한 충분합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옵션으로 존재하는 IQ. 라이트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로 사람을 눈부시게 하지 않고 빛납니다. 차선 유지 보조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폭스바겐의 최첨단 기술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형 코나에도 없는 AR 헤드업디스플레이가 탑재 됩니다.
솔직히 골프크기의 차량이고 ID시리즈 중에 3이라는 버전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포스팅할 것이 별로 없네요. 골프처럼 연비 좋고 디자인도 괜찮고 준중형 해치백으로 가성비 좋은 차량임을 말하는 차로 결론을 내립니다.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트림 | 가격 (2023-02-22, 1유로 = 1390원) |
Life | 43995유로 (약 6119만원) |
Business | 47375유로 (약 6589만원) |
Style | 51095유로 (약 7106만원) |
Max | 52600유로 (약 7315만원) |
Tour(4 seats) | 56500유로 (약 7858만원) |
제원 (Dimensions)
전장 | 4261mm |
전폭 | 1809mm |
전고 | 1568mm |
휠베이스 | 2770mm |
연비 (Fuel Consumption)
배터리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복합 전비 |
58kWh | 416-426km | 16.0-15.3kWh/100km |
77kWh | 545-546km | 15.7kWh/100km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독일 Germa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아기 장난감차에도 세로 키드니 그릴, 리뷰는 어떨까? (0) | 2023.04.06 |
---|---|
2023 벤츠 GLC Coupe(쿠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 S클래스를 닮는다,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3.27 |
2023 폭스바겐 골프 GTI 연비 최강자가 돌아온다,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2.21 |
2023 폭스바겐 준대형 SUV 3세대 투아렉(Touareg) 8990만원부터?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2.15 |
2023 벤츠 전기 EQS SUV(450, 580) 국내 출시하는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