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제조사인 푸조에서 판매 중인 준중형 차량입니다. 2007년도에는 307로 나오다가 현재는 308로 바뀐 명칭입니다. 경쟁대상은 폭스바겐의 골프와 르노의 메간이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그렇게 인지도가 없는 브랜드이지만 유럽과 일본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갖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좀 무시당하는 느낌이네요. 국내에 판매되는 기준으로 30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푸조 308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1세대부터 해치백 유형으로 나오는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또한 새로 바뀐 로고가 308에 부착됩니다. 사자가 다리를 들고 서 있는 모습에서 사자가 포효하는 얼굴만 오각형 방패모형에 담아 부착되는 형식입니다.
개인적으로 방패모형이 더 마음에 드네요. 이 안에는 운전 보조 장치를 위한 레이더도 들어가 있습니다. 당연히 전파를 방해하지 않는 초전도 금속인 인듐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게도 표현했습니다. 그릴 또한 푸조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GT에는 풀 LED 헤드램프, 알뤼르(Allure)에는 에코 LED 헤드램프가 장착됩니다. 전면부의 헤드램프부터 올라가는 선이 측면을 거쳐 후면부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이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푸조가 갖고 있는 실내디자인중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설계로 계기판(콕핏)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푸조는 스티어링 휠(핸들)의 상단과 하단 부분을 좁게 만들어 운전자가 계기판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했습니다. 보통 스티어링휠의 윗부분과 가운데 사이로 계기판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푸조는 핸들의 위치도 좀 낮고 계기판의 위치도 뒤로 밀어 넣어 그 불편함을 없앤 것이죠.
엔진과 미션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들은 알뤼르(Allure)와 GT로 2가지가 출시됩니다. 엔진은 1.5L Blue HDi 디젤 엔진과 EAT 8단 자동변속기로 131PS를 출력해 냅니다.
안전 사양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으로는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GT적용), 전방 충돌 알림 시스템, 사각지대 충돌 알림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후방 카메라가 포함됩니다.
편의 사양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공되고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하게 됩니다. 푸조 308에는 i-Toggle(GT에 적용)이 적용되어 중앙 터치 디스플레이의 공조장치, 전화,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등 운전자에게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Allure | 3950 만원 |
GT | 4350 만원 |
제원 (Dimensions)
전장 | 4380mm |
전폭 | 1830mm |
전고 | 1455mm |
휠베이스 | 2680mm |
연비 (Fuel Consumption)
엔진 | 도심 | 고속 | 복합 |
1.5L BlueHDi | 15.6km/L | 19.6km/L | 17.2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기타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볼보 EX30 전기차 보조금,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1.06 |
---|---|
2024 르노 QM6 3차 페이스리프트 2인승 밴까지? 새롭게 돌아온다, 가격 제원 연비 (0) | 2023.03.08 |
2023 볼보 전기 SUV EX90 가격 제원 연비 유럽사이트 기준 (0) | 2023.02.12 |
2023 마세라티 그레칼레(Grecale) 두번째 SUV, 폴고레(Folgore)는 전기차 가격 제원 연비 (0) | 2022.11.28 |
2023 르노 XM3 E-TECH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