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에 상하이에서 페이스리프트를 발표했습니다. 국내에도 판매되는 중인데 인디오더(직접 주문)하는 경우엔 1년이 넘는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1억 3천부터 시작하여 2억 후반대까지 생성되어 있는 포지션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엄청납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쿠페 포함) 알아보기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된 버전에서는 꽤나 많은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타이칸과 같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따라 하였습니다.
실내의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석과 보조석까지 3개의 분할 화면으로 배치되었습니다. 타이칸의 들어가는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었다는 점이 큰 점입니다.
조수석에는 운전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와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등을 즐길 수 있는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키를 꽂아 돌리는 형식의 '엔진 시동'방식은 '스타트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전동화 시대에 맞춰 포르쉐도 변화를 주기로 한 겁니다. 여전히 왼쪽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기어 변속기도 핸들 우측 뒤편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도 조작 가능한 크기로 'P'버튼은 따로 배치했습니다.
간혹 포르쉐의 전통을 무너뜨리는 디자인이라는 비평도 많습니다.
엔진과 미션
국내에 들어오는 트림으로는 카이엔(기본), E-Hybrid(E-하이브리드), S E-Hybrid(E-하이브리드), 터보 E-Hybrid(E-하이브리드)입니다. 쿠페는 '터보 GT' 트림이 추가되어 국내에 들어옵니다. 기본 3.0L V6 엔진을 탑재하다가, 'S'가 붙는 트림부터 4.0L V8엔진이 탑재됩니다.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 주행거리를 향상하기 위한 25.9kW/h의 새 트랙션 배터리로 구동됩니다. 130kW 출력의 전기모터는 E-Power모드에서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장합니다.
이는 가솔림 엔진의 동력을 보조하면서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포르쉐가 지향하려는 전기차의 모델들을 위해 한걸음 전진하는 중입니다.
구동 섀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도로 상황과 주행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능동적으로 조절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차체의 움직임이 감소하게 되므로 운전석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PASM과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만납니다.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강점은 강점대로 더 향상합니다. 오프로드 주행 시 요철이 심한 곳에서도 섀시 높이를 조정하며 필요에 따라 지상고를 높이는 역할까지 하여 운전자에게 피로감을 덜 전해지게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스포츠 감성을 전달하면서도 편암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모든 카이엔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액티브 롤 안정화를 위한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카이엔에는 전륜에 6개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장착됩니다. 후륜에는 4 피스톤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되고요. 높은 치수의 안정성과 우수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마무리
카이엔은 강남에서 흔히 보일 정도로 '강남 싼타페'라는 닉네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카이엔들이 다 같은 건 아니죠. 2억 후반대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을 정도로 옵션에 따라 성질이 달라집니다. 괴물이 될지, 연비 좋은 차가 될지 소비자가 선택하게 됩니다.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독일 Germa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쿠페 포함) 가격 제원 연비 (0) | 2023.10.30 |
---|---|
탑기어가 리뷰한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리뷰 (0) | 2023.10.30 |
2024 BMW 8세대 5시리즈(G60, G61) 풀체인지 가격 제원 연비 (0) | 2023.10.23 |
2024 벤츠 AMG GT 더 강하고 유연하고 섹시함을 갖췄다, 포르쉐 911을 겨냥한다. (0) | 2023.08.23 |
2024 GLS 600 마이바흐 부분변경 공개 (0) | 2023.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