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기어가 리뷰한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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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기어가 리뷰한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리뷰

by 분당미래소년 2023.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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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카이엔은 매우 완성도가 높고 실용적이며 강력하고 스마트합니다. 이 한 줄 평이 완성된 리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탑기어의 입장에서 말이죠.

탑기어가 말하는 2024 포르쉐 카이엔 리뷰

카이엔-터보-GT

포르쉐의 플래그쉽 모델인 카이엔입니다. 이제 3세대까지 진화해 오면서 더 많은 기능들을 효과적으로 구현해 냈습니다. V6와 V8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겸비하면서 폭넓은 다양성을 갖습니다. 벤츠 GLE와 BMW의 X5, X6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상대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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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엔진에서 e-모터를 맞물려 주행거리와 퍼포먼스면에서도 가성비면(카이엔의 가성비를 따진다는 것도 웃김)에서도 좋은 영향을 줄 겁니다. 그리고 더 상위권에 있는 V8과 e-모터가 합쳐진 '터보'는 제로백을 3.7초 만에 돌파하는 엄청난 힘을 갖습니다.

그리고 우루스와 대등하게 다뤄지는 '카이엔 쿠페 터보 GT'라는 녀석은 729마력을 품고 2.5톤이 넘는 무게를 가볍게 다루는 녀석이 됩니다.

카이엔은 절제되고 우아해 보이는 결정체입니다. 그 누구도 부끄워하지 않을 모습을 갖추고 있죠. X6나 Q8이 갖는 모습은 카이엔에게 비교조차 안됩니다.

여전히 동급 수준의 차량에서 유능한 오프로드이며, 인테리어의 품질조차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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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운전자가 타본다면?

솔직히 전 모델보다 코너링에 대해 더 능숙하게 주행을 합니다. 스티어링이 더 가볍게 느껴질 정도죠. 미묘한 변화이지만 스포츠성을 갖고 태어난 모델이어도 도심에서도 불편함 없이 탈 수 있도록 변화된 듯합니다.

V8의 엔진과 E-하이브리드는 카이엔의 부족한 점을 매력적으로 채워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130kg이나 되는 배터리를 실었지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부터 48v 롤 안정화, 액티브 안티 롤 바와 에어 서스펜션을 사용하였습니다. 차체 롤링을 잡아주고 물리학을 무시할 정도로 놀라운 요소들을 카이엔이 보여줍니다.

카이엔을 X5와 X6를 놓고 비교하지만 카이엔의 뒤꽁무니를 쫓아올 뿐입니다. 우루스와 DBX, 프로산게는 어떨까요? 이들은 추구하는 방향이 달라 카이엔과 비교가 되지 않는 모델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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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디자인

물리적인 버튼과 요소는 사라졌습니다. 타이칸의 미래 지향적인 내부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 카이엔대로 해석했습니다. 3분할로 나뉘는 클러스터와 중앙 디스플레이, 보조석 디스플레이가 탑승자들을 맞이합니다.

왼쪽의 돌리는 '키 스타터'는 '버튼'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기어 셀렉터가 핸들 오른쪽 뒤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손가락으로도 움직이기 쉬운 셀렉터로 중앙에 있는 기어 스틱이 사라진 거죠. 포르쉐만이 고수하고 있던 디자인들이 바뀐다는 점은 아쉽지만 미래 지향적으로 맞추어 간다는 방향만큼은 부정할리 없습니다.

중앙에는 12.3인치 메인 스크린과 조수석에는 10.9인치 스크린이 배치되었습니다. 조수석에서도 운전자가 보고 받는 정보들을 똑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포르쉐의 3대중 1대는 카이엔이 팔릴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갖고 있습니다. 포르쉐의 캐시카우라는 말이 괜히 생긴 게 아니죠. 그 무엇도 대체자가 될 수 없는 카이엔을 저도 갖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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