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파나메라 디자인의 언급에 대한 이야기에 이어서 성능(엔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도 탑기어(Topgear)의 기사를 토대로 써보겠습니다.
2024 포르쉐 3세대 파나메라 알아보기
현재 독일 포르쉐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파나메라는 기본, 4, 터보 E-하이브리드로 3가지 트림이 공개되었습니다.
기본 2.9L V6를 탑재하고 348마력을 출력하며, 터보 E-하이브리드만이 4.0L V8과 25.9kWh로 671마력을 출력합니다. 심지어 이 수치는 최고 출력 사양도 아닙니다. 놀랍죠?
GTS는 물론이고 '훨씬 더 높은 수치(“significantly higher numbers”)'라고 표현이 되는 풀-팻 터보 S E-하이브리드(full-fat Turbo S E-Hybrid)가 출시 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무려 690마력을 출력하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터보 S는 나오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유로 규제에 맞춘다면 안나오겠지만 북미나 아시안 지역에는 나올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HEV는 34마일에서 56마일로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물론 더 커진 배터리 덕분이지만, 효율성 향상, 공기역학 개선, 회생 제동 개선, 회전 저항 감소 덕분이기도 합니다. 점진적인 발전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르쉐는 파나메라의 서스펜션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모든 차량에 들어가는 에어 서스펜션이지만 독릭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두개의 에어 챔버와 트윈 밸브가 장착되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액티브 라이드 시스템은 단 하나의 에어 챔버와 트윈 밸브 댐퍼를 48v 전기 유압 시스템과 결합하여 사용됩니다.
각 휠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파나메라에 적절한 파티 트릭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를 5.5cm를 들어올리는 '컴포트 액세스'모드, 고속에서 파나메라를 떨어뜨릴 수 있는 '다이내믹 그라운드 클리어런스', 회전 시 차체를 기울일 수 있는 '액티브 코너링', 가속 및 제동 시 액티브 서스펜션을 사용해 차체를 평평하게 유지하는 '가속 및 제동 컴포트'등이 탑재 됩니다.
말로만 설명해도 엄청 어렵죠? 레이싱에서 쓰이는 고급 기술들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섀시 시스템(“the best chassis system available on the market”.)"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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