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쿠페에만 있는 '터보 GT' 트림입니다. 유럽에서는 환경 규제 때문에 팔지 못하지만 국내나 북미 지역에는 판매 중입니다. 유럽에서는 E-하이브리드에 'GT 패키지'를 넣어 판매합니다. 우루스, DBX 같은 슈퍼카 브랜드에 맞대응하는 카이엔 쿠페 터보 G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쿠페 터보 GT, 끝판왕 등장
- 📒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연비 (쿠페 포함)
- 📒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인디오더하면 1년 대기?
- 📒 탑기어가 리뷰 하는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차량 자체 만으로도 빛이 나는 모델입니다. 가격은 무려 2억 6천만원대로 형성되었습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뭐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가늠은 하겠죠?
지붕은 넓은 파노라믹 유리대신 카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비용 발생). 그리고 다양한 섀시 및 기술 옵션 서스펜션 등이 무거운 자동차를 가벼운 움직임으로 만들어냅니다. 무게는 무려 2.5톤이 넘는다고 하네요.
카이엔 쿠페 터보 GT는 더 비싸고, 공간도 좁고 실제 상황에서는 더 날카롭습니다. 파나메라가 포르쉐가 만든 패밀리카에 속하고 가격도 적당한 프리미엄을 합리화하는 반면, 카이엔 쿠페 터보 GT는 그런것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오로지 누구보다 더 빠르게 달리고 반응속도와 민첩함, 거친 환경에서도 롤링을 최소화 시켜주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카이엔 터보 GT 하이라이트
경이로운 온로드 퍼포먼스를 터보 GT의 섀시, 섀시 시스템 및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극대화 시킵니다. 온로드뿐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제 역할을 하는 카이엔 터보 GT입니다.
외관은 카본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루프, 리어 디퓨저, 기타 부품을 경량화한 카본재질로 뒤덮습니다.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카이엔 터보 GT만의 힘을 극대화 시킵니다.
레이스 전용 소재와 콘트라스트 스티칭, 레드 색상의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 등으로 터보 GT 전용 인테리어를 표현합니다. 레이스 트랙의 분위기를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합니다.
4.0L V8 트윈 터보의 압도적인 가속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고 673ps를 출력하고 86.7kg.m에 달하는 경이로운 토크를 발휘합니다. 8단 팁트로닉 S 및 특별히 조정된 섀시 시스템과 결합하여 방향 가속 면에서 최고 성능에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터보 GT 전용인 중앙 테일파이프가 포함된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으로 과감하고 생동감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V8사운드를 생성하는 동시에 경량 메탈 설계로 차체 중량을 줄입니다.
포르쉐에서도 최상위 트림만 착용된다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가 기본사양으로 장착됩니다. 전륜 직ㄱ경 440mm, 후륜 직경 410mm나 됩니다.
전륜, 후륜 모두 PCCB가 장착되고 전륜은 10개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후륜에는 4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됩니다.
포르쉐 카이엔의 다른 모델보다 한 수위를 보여주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독일 Germa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포르쉐 3세대 파나메라 성능(퍼포먼스) 엔진 (0) | 2023.11.28 |
---|---|
유재석도 탄다는 포르쉐 3세대 파나메라 등장 디자인 분석, 탑기어가 말한다 (0) | 2023.11.27 |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쿠페 포함) 가격 제원 연비 (0) | 2023.10.30 |
탑기어가 리뷰한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리뷰 (0) | 2023.10.30 |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쿠페 포함), 인디오더 하면 1년? (0) | 2023.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