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GM그룹 산하에 있는 쉐보레(Chevrolet)에서 트랙스(중국시장엔 씨커)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한국에도 인증을 받아 출시할 예고를 했는데요. 뉴시기사에는 트랙스의 중국형 버전인 모델명은 씨커(Seeker)라는 말이 많은데 씨커가 공식 명칭이고 국내에만 트랙스의 2세대로 들여오는 거라고 하네요. 소형 SUV포지션으로 국내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스(씨커) 자세히 알아보기
디자인
트레일블레이저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주간등과 헤드라이트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눈썹처럼 가로로 양옆에 주간등이 표시 되고 그 밑으로 크롬 장식이 가로로 그어져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그릴 양옆으로 주간등 밑으로 세로로 디자인되어 비추고 있습니다. 카마로의 느낌도 보이고 전체적인 평으로는 작지만 근육질의 마초같은 느낌이랄까요.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의 C필러를 보면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트랙스의 디자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형 SUV지만 크로스오버 느낌이 강하게 나는 쿠페형식으로 보입니다.
엔진과 미션 퍼포먼스
1.5L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중국 발표된 RS기준)으로 미션은 CVT가 들어갑니다. 연비는 6.58L/100km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직 풀체인지가 되지 않은 1.3L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스위처블 4륜 구동 시스템을 쓰는 트레일블레이저와는 차이가 납니다.
사양
구분 | 트레일블레이저 | 트랙스 | 이쿼녹스 |
전장 | 4425mm | 4537mm | 4650mm |
전폭 | 1810mm | 1823mm | 1845mm |
전고 | 1660mm | 1572mm | 1660mm |
휠베이스 | 2640mm | 2700mm | 2725mm |
위의 표를 보면 보이듯, 트랙스가 전고(높이)부문에선 가장 낮네요. 전고를 제외하고는 모든 크기가 트레일블레어저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SUV 쿠페형식이 아닐까 더 확신되는 수치입니다.
충돌 완화 제동이 포함된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차선 변경시 후측방 알림, 차선 중앙 유지 및 차선 이탈 경고, 후방 교차로 알림 경고(주차시), 보행자 충돌 완화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이 탑재 되고 10.25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차량의 정보와 도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북미사이트나 국내에 출시가 되면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중국사이트 외에는 정보가 너무 없네요.
'Car 지식 > 자동차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팔기 맡겼는데 이런일이? 꼭 알아야 할 법규 (0) | 2023.01.17 |
---|---|
2023 쌍용 토레스(Torres) LPG 하이브리드 현재 공개된 정보 (0) | 2023.01.12 |
현대모비스 제자리 유턴, 옆으로 게걸음(Crab Driving) 실제로 가능하다, 단점은 없을까? (0) | 2023.01.07 |
벤틀리와 뮬리너(Mulliner)의 관계는? (0) | 2023.01.07 |
2세대 코나 3세대 플랫폼 입는다. 하이브리드 전기차 N라인까지 (0) | 2022.1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