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렉서스 UX300h 먼저 리뷰해 본 결과
본문 바로가기
차량 비교 (VS)

2025 렉서스 UX300h 먼저 리뷰해 본 결과

by 분당미래소년 2024. 8. 30.
반응형

국내에 판매되는 경쟁모델에 비해 SUV느낌보다는 해치백에 더 가깝게 느껴지는데요. 올해 8월부터 출시 중에 있는데요. 아직 구매하길 망설이시거나 예약중이시라면 읽어볼 만한 글을 가져와봤습니다.

2025 렉서스 UX300h 리뷰

5세대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개발되고 2025년형 렉서스 UX300h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와 코롤라에도 탑재되었으며, 더 강력한 전기 모터 제너레이터가 되었습니다.

2.0L 직렬4기통과 2개 또는 3개 전기 모터가 결합됩니다. 총 199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립니다.

반응형

전기모터는 전륜과 후륜에 탑재되며 전 모델에 비해 15마력이 더 강해졌고 250h 레터링도 300h로 변하게 되었죠.

전륜 구동 UX300h는 제로백을 7.7초에 돌파합니다. 큰 변화는 아니지만 가속이 좀 빨라졌죠. 2024 UX250h보다 0.5초 빠른 속도입니다.

가솔린과 전기 사이의 핸드오프가 이전보다 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중간 결합이 운전자도 모를만큼 완벽하다는 거죠.

이번에 리뷰한 UX300h 모델은 F 스포츠 핸들링 트림으로, 어댑티브 댐퍼 등 실제 핸들링 중심의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위적으로 조작된 엔진 사운드는 실제 차량의 성능과 어울리지 않아 아쉬움을 더했습니다. 휠과 타이어의 변경이 없고 트랙에서의 극한적인 성능 향상은 기대하기 어려웠고요. 제동 거리에서도 오히려 기준 동급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일상적인 출퇴근이나 심부를을 할 때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노골적으로 스포티하진 않지만, 깔끔한 크기 덕분에 도심형 SUV로 갖춰야 할 기동성과 민첩성을 충분히 갖춰져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인테리어에 대한 업데이트에는 대부분 새로운 화면과 인포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었으며,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소재의 품질도 좋고 전반적인 분위기는 다른 렉서스 SUV에 비해 적절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뒷좌석 적재 공간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BMW X1과 같은 경쟁 모델이 비해 더 좁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국내에서는 2WD가 5,240만 원, F 스포츠가 5,870만 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동급의 경쟁 모델중에서는 그렇다 할 장점이 없기에 토요타 프리우스의 럭셔리한 버전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반응형

댓글